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행사 <성북 지역 장애문화예술교육의 역할과 방향> 포럼

2023 문화도시 성북 성북지역 장애문화 예술교육의 역할과 방향 포럼이 8월 24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성북마을극장에서 진행된다. 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을 경험한 장애 청소년들의 삶은 얼마나 달라질 수 있을 까요? 졸업 이후 지역사회에서 이 청소년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요? 학교 밖에서 문화예술 교육은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요? 성북문화재단에서 '당신의 가능성을 문화로 잇는' 문화도시 성북과 함께 장애청소년문화예술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온 그동안의 사례와 경험을 나누고, 지역 장애문화예술교육의 필요성과 역할,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지역과 장애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질문들에 답을 찾기 위한 이번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종료

<성북 지역 장애문화예술교육의 역할과 방향> 포럼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3년 8월 24일(목)

관람시간 15시~19시
장소 성북마을극장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0다길 10 4층)
접수 구글폼 참여 신청
주관 성북문화예술교육가협동조합 마을온예술
주최 성북문화재단, 문화도시성북
접근성 정보

자세한 소개

<성북 지역 장애문화예술교육의 역할과 방향> 포럼

 

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을 경험한 장애 청소년들의 삶은 얼마나 달라질 수 있을까요? 

졸업 이후 지역사회에서 이 청소년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요? 

학교 밖에서 문화예술교육은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요? 

성북문화재단에서 ‘당신의 가능성을 문화로 잇는’ 문화도시성북과 함께 장애청소년문화예술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온 그동안의 사례와 경험을 나누고, 지역 장애문화예술교육의 필요성과 역할,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지역과 장애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질문들에 답을 찾기 위한 이번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8월 24일(목) 15:00~17:00 

장소: 성북마을극장(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0다길 10 4층)

문의: 성북문화예술교육가 협동조합 마을온예술(010-2534-0524),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02-6906-9234)

주최: 성북문화재단, 문화도시성북 / 주관: 성북문화예술교육가협동조합 마을온예술

신청: 구글폼 접수(링크)

 

내용

- 포럼 및 참여자 소개

남경순(마을온예술 이사)

 

- 무장애 사회를 위한 지역사회 역할 제언

발제: 문해주(월광) 설치예술가·문화예술교육가

토론: 좌동엽 (장애인문화예술판 대표)

 

- 지역 장애문화예술교육 역할과 방향

발제: 이은엽(로이) 마을온예술 이사·문화예술교육가
토론: 이영현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최계은 (성북문화재단 성북구미술관 에듀케이터)
 

- 지역사회와 장애문화예술교육의 만남 사례 발표

김수완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 대안학교 예룸예술학교 교장)
 

- 종합토론

문해주, 이은엽, 좌동엽, 이영현, 김수완, 허철(행복플러스발달장애인센터 팀장)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링크)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