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연극 .기다려

연극 〈.기다려〉가 2023년 12월 20일 수요일부터 12월 24일 일요일까지 천장산우화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시간은 평일 8시, 주말 4시이다.

천장산우화극장X미아리고개예술극장 협력기획공연
만드는 사람들 최승미, 최순진, 조경란, 전박찬, 장윤실, 임민정, 이효진, 이리, 유희왕, 유니온씨, 박수진, 박경구, 목소, 명혜진, 류혜영, 노명준, 김효진, 구자혜 외
문의 02-6906-9276 인터파크예매 1544-1555 공동기획 성북문화재단 여기는 당연히,극장

종료

.기다려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3년 12월 20일(수)~12월 24일(일)

관람시간 평일 오후 8시 / 주말 오후 4시
입장료 전석 30,000원
장소 천장산우화극장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18자길 13 성북정보도서관 지하1층)
예매 인터파크 티켓
주최 여기는 당연히, 극장
접근성 정보

요약설명

.기다려

기간: 2023년 12월 20일(수)~12월 24일(일)
시간: 평일 오후 8시 / 주말 오후 4시
장소: 천장산우화극장
티켓: 전석 3만원

예매
인터파크 티켓(링크)
전화예매 1544-1555

 

주최∙주관: 여기는 당연히, 극장
공동기획: 성북문화재단 / 여기는 당연히, 극장
문의: 02-6906-9276

 

예매 시 안내사항

- 12월20일(수), 23일(토) 공연에는 객석에 '개'가 있습니다. '개'에 대한 알레르기, 무서움 등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 12월 24일(일) 공연에는 실황촬영 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예매 시 참고바랍니다. 

 
접근성 예매 시 안내사항

- 본 공연은 자막, 수어통역, 음성해설이 제공됩니다. 
- 휠체어석은 회당 5석까지 이용가능합니다.  휠체어석 이용 관객은 반드시 아래 번호를 통해 예매 부탁드립니다.
- 자막과 수어통역이 잘 보이는 좌석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티켓 수령 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그 외 인터넷 예매가 불편하거나 접근성 관련한 예약은 아래 번호로 전화 또는 문자 예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소개

공연소개

공연은 존재들이 존재들을 대상으로 해내는 것이기에, 준비된 것을 틀어주는 것이 아니라 준비한 것을 다시 해내는 것이다. 따라서 관객이 보거나 듣거나 느끼게 되는 것은 완성된 듯한 공연일지라도, 공연의 시간 속 매순간 여러 요소들은 협응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 못하게 된 순간들과 못하는 것들이 협응의 요소들로 작동하며 만들어내는 균열이 촘촘히 있다. 존재를 만나기 위해 서로의 마음과 노력을 쌓아, 소위 말하는 살아 있는 순간을 만들어내기 위한 시간들 속, 협응과 균열은 함께 있다. 너는 밤 8시와 9시 사이에 약을 먹어야 하지만, 공연 시간 중이기 때문에 먹지 않기로 결정한다. 기침을 하느라 밤을 샜지만 리허설에 기어이 와 기침할까 뒤 돌아 침을 삼키고 있는 중이다. 공연 중, 쪼그려 앉는 장면이 있다. 장에 자극이 와서 화장실에 가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장이 자극되지 않는 쪼그려 앉는 근육을 고안해 낸다. 또 누군가, 아, 화장실에 가고 싶다. 그러나 가지 않는다. 누군가가 사라졌지만 며칠의 쉼을 가진 후 혹은 그 쉼조차 갖지 못한 채 공연은 올라갔다고 한다. 시린 눈으로 관객의 박수를 받는 순간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냈다는 성취감의 순간일까 아니면 이렇게는 할 수 없음을 알게 되지만 그 자각을 애써 지연시키려 하는 순간일까. 해내야만 했던 순간들 속 촘촘히 균열을 발생시키는 협응의 순간들, 멈춤의 순간들, 기다려 달라고 말하지 못해 기다려주는 너희들을 기다리는 순간들에 대하여. 이 공연은 올해 2023년 2월 기다리며 멈췄던 시간으로부터 시작된 공연이며, 미래에도 기다려 달라고 말하지 못했던 과거의 존재들을 기다리는 공연이 되려한다.

 

“안타까워요? 지금 이 무대 위 장면 속에서 나에 의해 벌어지고 있는 일이 아니라서? 이것은 어느 날 비로소 관객이 없는 곳에서 발생한, 따라서 관객을 단 한 번도 만나지는 못한, 관객을 만나지 않기로 선택한, 아무도 만나지 못한, 아무도 만나지 않으려, 누구도 만나지 않기로 선택한 한 개의 ‘그 연극이라 불리는 장면 속’에서 딱 한 번 벌어진 일이니까요.”

 

함께 만드는 사람들

출연 최순진, 최승미, 전박찬, 조경란, 장윤실, 이효진, 이리, 박수진, 박경구, 김효진
작/연출 구자혜 | 연출부, 무대감독 이효진 | 그래픽 디자인 임민정, CL | 사운드 디자인 목소 | 조명 디자인 노명준 | 실황영상 유니온 씨 | 자막제작 류혜영 | 수어통역 명혜진 | 프로듀서 희왕


공연 관람 안내

- 본 공연은 약 90분 간 진행되며 인터미션 없이 진행됩니다.
- 공연 중간입장, 퇴장,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 공연장 내 생수를 제외한 모든 음식물 및 꽃다발 등 물품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 커튼콜을 제외한 사전협의가 되지 않은 사진, 영상촬영 및 녹음은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는 당연히, 극장

여기는 당연히, 극장(THEATRE, DEFINITELY)은 우리가 늘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에 대한 질문, 그리고 연극은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작업자들의 협력체이다. 여기는 당연히, 극장은 앞으로도 연극을 통해 새로운 개념을 생산하고 배치하는 작업을 기쁘게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 움직임이 동시대의 현실과 환상에 조응하며, 다른 한편 그것을 기꺼이 내파 할 수 있는 힘으로 생동하기를 바란다.

〈곡비〉, 〈그로토프스키 트레이닝〉, 〈퇴장하는 등장〉, 〈우리는 농담이(아니)야〉, 〈7번국도〉, 〈타즈매니아 타이거〉, 〈셰익스피어 소네트〉, 〈킬링 타임〉, 〈commercial, definitely〉, 〈가해자 탐구_부록:사과문작성가이드〉,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 외.

 

천장산우화극장

천장산우화극장은 성북구 상월곡동 성북정보도서관 안에 위치하고 있는 블랙박스형 극장이다.
도서관 속 그저 평범하고 딱딱했던 지하 강당을 지역 네트워크 ‘월장석친구들’이 주민과 함께 공론장을 통해 극장의 방향석을 찾고 설계하여 함께 만든 공간이다.
천장산우화극장은 마을을 담아내는 광장형 극장으로 월곡에서 우주까지 풍자와 환상이 넘치는 극장으로, 천장산의 아름다움과 평온함을 담아내는 극장으로, 각박한 현대를 풍자와 해학으로 돌파하는 극장으로 운영하고자한다.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