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다원 메이크 홈, 스위트 홈

두산아트랩 공연 2024 반재하 메이크 홈, 스위트 홈

종료

메이크 홈, 스위트 홈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4년 3월 7일(목)~3월 9일(토)

관람시간 목금 오후 5시, 8시 / 토 오후 12시, 3시
입장료 무료
장소 두산아트센터 Space111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길 15)
예매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
주최 두산아트센터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 서울특별시

접근성 정보

요약설명

메이크 홈, 스위트 홈

기간: 2024년 3월 7일(목)~3월 9일(토) 
시간: 목금 오후 5시, 8시 / 토 오후 12시, 3시
장소: 두산아트센터 Space111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길 15)
예매하러 가기(링크)
문의: 두산아트센터 02-708-5001

 

아티스트 토크
3월 9일(토) 3시 공연 후

쇼케이스 60분(예정)


주최: 두산아트센터((재)두산연강재단)
기획·제작: 두산아트센터((재)두산연강재단)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 서울특별시


[접근성 제공사항 안내]

- 문자통역: 공연 내용의 한글자막 및 소리정보 제공
3월 8일 금요일 오후 5시, 8시

 *문자 통역은 관람 당일 로비에 비치되어 있는 QR 코드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통역 제공을 위해서 기기의 충전을 충분히 해두시기 바랍니다.

 

- 문자소통서비스: 공연 기본 안내 및 소통 지원 (공연 시간, 관람 에티켓 등)
전 회차 제공

 

- 이동보행: 공연장 이동 지원(두산아트센터 ↔ 1호선 종로5가 지하철역)
전 회차 제공

 *관람 전후 안내 가능하며 사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휠체어를 사용 중이거나 휠체어 추가 사용이 필요한 관객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전 회차 제공
 

자세한 소개

반재하

다원 〈메이크 홈, 스위트 홈〉

 

연출: 반재하
퍼포머: 고미랑 박근영 임가영 표창연 한주예슬
프로듀서: 강재영
드라마터그: 김솔지
조연출: 박근영
음악: 오로민경
프로그램 개발: 조지훈
리서치: 임가영
 


〈메이크 홈, 스위트 홈〉은 닿을 수 없는 장소에 접근하는 유사이미지 생성 공연이다. 공연의 다양한 행위자들은 그 장소를 해석과 판단을 거쳐 새로운 장소로 재구성한다.

 

공연의 인터뷰이는 남한 사람 대다수가 닿을 수 없는 장소를 묘사한다. 이 장소는 인공지능이 생성한 이미지, 퍼포머의 이미지 묘사, 관객의 선택을 통해 세 가지 결과물로 제작된다. 관객은 실제와 다른 장소가 시각화되는 과정에서 남한의 지정학적 한계와 인공지능 정보의 편향을 발견한다. 〈메이크 홈, 스위트 홈〉은 공연이라는 공동체적 사건을 통해 상상, 인지, 해석이 오늘날의 분단 사회를 재감각하는 지표가 될 수 있는지 고민해 본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3년 예술-기술 매칭 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서울문화재단의 2024년 예술창작활동지원사업 프로젝트에 선정되었습니다.


반재하

반재하는 개인적 체험, 사소한 사건, 일상적 사물에서 국경의 작동방식을 파악하고, 냉전의 현재성을 탐구해왔다. 남한이라는 지정학적 한계를 통해 전 지구적인 것과 국지적인 것, 동시대적인 것과 비동시대적인 것을 교차시키며 이념, 규범, 제도에 대해 재감각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이를 통해 개인으로서 느끼는 동시대성을 어떻게 예술로 매개할 수 있는지 다양한 매체로 제시한다. 2021년부터 시각예술 콜렉티브 '분단이미지센터'를 결성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퍼포먼스 〈BINIMBAP: HERE'S THE SECRET WE FOUND FROM NORTH KOREAN GARBAGE STRANDED ON THE SOUTH KOREAN BEACH〉〈분단이미지 진품명품-돌부채 투자설명회〉 외
상영 〈Whistle Blowers〉외
수상 제14회 부산국제비디오아트페스티발: 억압의 벡터 〈허풍선이, 촌뜨기, 익살꾼〉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