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모집 시각장애인 대상 실용음악교육 〈비비웨이브랩 2024〉 교육생 모집공고

시각장애인 대상 실용음악교육 비비웨이브랩 2024 교육생 모집공고 홍보 포스터

종료

시각장애인 대상 실용음악교육 〈비비웨이브랩 2024〉 교육생 모집공고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4년 4월 8일(월)~2024년 4월 26일(금)

입장료 무료
접수 구글폼신청
주관 배희관 밴드
주최 배희관 밴드
후원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접근성 정보

요약설명

시각장애인 대상 실용음악교육 <비비웨이브랩 2024> 교육생 모집공고

 

모집대상 : 시각장애인

모집인원 : 총 7명 (1차 서류 심의 후 온라인 면접으로 최종 선정)

교육기간 : 24년 5월 10일 ~ 10월 31일

신청기간 : 24년 4월 8일 ~ 4월 26일 18시까지

교육내용 : 통기타, 드럼, 건반, 보컬, 작사 및 작곡, 편곡 외

신청 : 구글폼 신청서 작성(링크)

문의 : sjecaptain@naver.com (문의시 제목란 BB wave lab 기재)
 

 

자세한 소개

장애인의 다감각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장애예술단체 배희관밴드가, 대중 예술가를 꿈꾸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용음악교실 ‘비비웨이브랩 2024(BB Wave Lab 2024)’의 교육생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비비웨이브랩은 국내 유일의 장애인 대상 실용음악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9년 장애 예술인의 발굴과 양성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 교육 프로그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특화된 내용으로 진행한다. 개별 전문 레슨부터 녹음, 앨범 제작 활동까지 이어지며, 이 외에도 향후 독자적인 활동을 위한 프로필 촬영과 공연영상 제작, 제작된 음원을 발표하는 성과공유회가 포함되어 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실용음악 전문 장애예술인을 양성하는 비비웨이브랩은, 교육생 개별 상담을 통해 1: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드럼, 기타와 같은 악기연주와 함께, 화성학, 작사·작곡·편곡, 미디(컴퓨터 작곡 프로그램) 등 대중예술의 기본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우퍼조끼와 같은 햅틱 장비와 시각 애플리케이션 등 4차산업의 첨단기술을 활용한 비비웨이브랩은 장애예술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저작권/실연권/편곡권 등의 사회적 권리획득은 전문예술인으로서의 자신감을 고양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비비웨이브랩을 통해 교류하는 전문예술인, 문화예술종사자와의 사회관계 형성은 시각장애 예술인의 활동 영역확대와 저변확대의 기회가 된다.

 보통 대중음악으로 표현되는 실용음악은, 역동적이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속성을 가졌다. 또한 익명의 대중에 의해 향유되는 속성으로 대중에게 끼치는 영향력도 지대하다. 그래서 더더욱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교류가 용이한 예술 장르이다. 홍대의 인디밴드로 시작해서 평창 패럴림픽 피날레 공연을 비롯한 국내외 페스티벌 참여하는 배희관 밴드는 실용음악(대중음악)의 영향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비비웨이브랩 2024의 교육생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되며, 4월 26일 오후 6시에 신청 마감된다. 

 

<교육 주요 공지>
1. 본 프로그램은 1차 서류심사 후 온라인 면접으로 최종 7인 선발 됩니다.
2. 본 프로그램을 신청 시 총10~15회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과목에 따라 수업 횟수 상이)
3.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오프라인 수업이 가능하며, 강사와 수강생의 합의  하에 일정이 조율됩니다.
4. 수업 변동의 경우 최소 3일 전에 통보하여야만 하며, 이외 모두 당일 결석 처리됩니다. (경조사 제외)
5. 수업 3회 이상 무단결석, 연락 두절 시 간접적 수업 포기로 간주되며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6. 본 프로그램은 음원 작업과 발표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7. 본 프로그램은 대중예술인으로 성장발전을 위한 스타일링 교육과 프로필 촬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8. BB Wave Lab 교육활동 시 시각장애 수강생의 이동 및 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 교육이 이루어지는 교육장소, 합주실, 공연장으로의 이동은 수강생 스스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대중교통, 장애인 이동지원 차량을 이용해 교육장소/합주실/공연장 등 사업장소로 집결하여 주십시오(개별 장애인 활동보조사 지원 없음).
 2) 배움의 열정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이동/활동 지원에 대한 부분은 지원이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반드시 수강생 스스로 챙겨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3) 합주실에서의 악기 세팅, 무대 준비(메이크업, 의상 등), 무대 리허설의 과정에서의 지원은 BB Wave Lab에서 진행합니다.
 4) 드럼이나 키보드 등 이동이 불가한 악기를 제외한 개인 악기(기타, 페
달보드 등)와 장비, 개인 물품(개인 물병 등)은 반드시 교육생이 스스로 챙겨 준비합니다. BB Wave Lab은 개인 악기를 준비해드릴 수 없음을 꼭 양지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5) 귀가 역시 집결 시와 마찬가지로 수강생 스스로 이동 수단을 선택하고 이동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