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영화 제22회 가치봄영화제

22회 가치봄 영화제 
가치봄버전(한글자막, 화면해설 버전)으로 진행되는 가치봄영화제의 특색에 맞게, 22회 가치봄영화제 포스터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다 함께 모여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영화제를 만들자는 가치봄 영화제(장애인 영화제)의 취지가 잘 반영되어있다. 22회 가치봄 영화제의 전반적인 모든 디자인은 오얏나무(이지수_농인) 수어그림 디자이너가 맡았다.
포스터 속의 인물들은 배우(하얀 머리의 여인), 농인*(귀에 보청기를 착용한 남녀), 비장애인으로 구성되어 각자의 상황과 위치는 다르지만 '영화'라는 공통된 주제 하나로 함께함을 표현하였다.

종료

제22회 가치봄영화제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1년 11월 11일~14일

장소 CGV 피카디리 1958점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5가길 1)
주관 가치봄영화제
주최 가치봄영화제 
접근성 정보

요약설명

*모든 작품에 한글자막과 화면해설이 지원됩니다.
*감독과의 대화는 수어 통역이 제공되며,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취소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

'가치봄영화제'는 장애인 비장애인을 넘어선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비영리 영화제 입니다.

상영작 소개 바로가기(클릭)

 

○ 가치봄 영화제 행사
▶ 사전행사 : 식전공연 / 문화공연 / 배우인사 및 감독과의 대화 / 리셉션
▶ 부대행사 : 팬과의 대화 / 감독과의 대화 / 비장애인의 장애
▶ 본행사 : 독립영화(단편,장편,에니메이션) / 국,내외 영화


○ 개막작
올해 가치봄영화제 개막작은 구상범 감독의 <와우보이>입니다. 어릴 적 인공와우수술을 받고 보청기를 끼고 다니는 초등생 시온과 학교 내 괴롭힘과 가정사로 의기소침해진 같은 반 친구 민채의 우정을 다루고 있는 이 영화는,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에 담긴 편견에 유쾌하게 도전장을 내미는 작품입니다. 장애를 가졌지만 누구보다 밝고 진취적인 시온과, 비장애인이지만 학교나 가정에서 소외당한 민채의 만남은 그 자체로 장애와 비장애를 가르는 경계라는 것이 얼마나 획일적인 잣대인지를 보여줍니다. 장애 유무에 앞서는 인간이라는 개별적 존재, 그들이 서로 마음을 나눌 때 벌어지는 연대의 감정은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며, 장애와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영화제의 취지에 걸맞는 시선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