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연극 SF연극 <순교>

2022.4.19.화~4.30.토. 홍악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
| 평일 20시 토 19시 | 일 17시 (월 공연없음) 원작 호시 신이치 순교 | 번역 이홍이 연출 전인철 | 출연 김석주 권정훈 이진경 문수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중장기창작지원사업
주최/주관 극단 돌파구
티켓 전석 3만원
예매 인터파크 티켓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중장기 창작지원
문의 극단 돌파구 010-4053-7463
INSTARGRAM odolpagu2015

종료

SF연극 <순교>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2.04.19 ~2022.04.30
(평일 20시, 토요일 19시, 일요일 17시 / 월 공연없음)

입장료 30,000원
장소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 (서울특별시 종로구 연건동 128-8 (대학로 57번지))
예매 인터파크티켓(링크)
주관 극단 돌파구
주최 극단 돌파구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중장기창작지원

접근성 정보

요약설명

시놉시스


"어떻습니까? 죽어보니까 느낌이?"
"생각보다 훨씬 좋아요. 이렇게까지 상쾌할 줄을 몰랐습니다."
어느 날 저녁, 작은 연회장. 짧은 종소리와 함께 단상 위로 한 남자가 나타났다. 발명품이라며 그가 사람들 앞에 내놓은 것은 '영적 세계에 있는 자들과 통신할 수 있는 기계'다. 처음엔 이 기계를 통해 그간 인류를 괴롭혀 온 죽음에 대한 공포를 극복할 수 있다는 남자의 말을 아무도 믿지 않았지만, 스피커 너머로 죽은 그의 아내 도라코의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서서히 웅성거리는데...

자세한 소개

연극 <순교>

 

원작 호시 신이치│번역 이홍이│연출 전인철 │출연 김석주 권정훈 이진경 문수아

 

○ 공연 정보

- 기간  2022.04.19 ~2022.04.30
  (평일 20시, 토요일 19시, 일요일 17시 / 월 공연없음)
- 장소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
- 공연시간  60분 (인터미션 없음)
- 관람연령  중학생이상 관람가
- 전석  30,000원 (비지정석), 예술인할인/복지할인 15,000원

- 예매안내 :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한 예매가 어려운 관객은 극단 번호로 문의 바랍니다.

   * 극단 문의번호: 010-4053-7463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전화 / 문자 예매 가능)


○ 작품 소개


날카롭고, 아름답고, 그로테스크한 SF의 거장 호시 신이치의 세계가 극장의 문을 두드린다!
지난해 초연한 <순교>는 일본 SF 소설의 효시라고 불리는 작가 호시 신이치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호시 신이치의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여성 혐오, 폭력, 성별 구분과 같은 통속성을 배제하고, 구체적인 지명이나 인명 등의 고유명사도 그다지 쓰지 않는다는 점이다. 게다가 유연한 발상화 사물의 본질을 적확하게 꿰뚫은 그의 시점은 관객들의 상상을 뛰어넘는 세계로 인도한다. 발표된 지 50년이 훌적 지났음에도 전인철 연출과 극단 돌파구가 그의 소설들을 탐구하고, <순교>로 다시 한번 관객과 만나려는 이유이다. 죽음 이후의 세계가 낙원과 같은 평온함과 행복감을 준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할까? 죽음이 도처에 있는 지금, <순교>는 믿음과 죽음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지고 있다.
 

어둠 속 오직 소리와 빛으로만 채워진 작은 연회장.
이곳에 초대된 관객들의 상상으로 연극은 시작된다!

전인철 연출은 같은 작가의 작품을 무대화한 전작 <나는 살인자입니다>에서 작가의 세계를 무대와 영상, 배우의 신체 움직임으로 시각적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이번 <순교>에서는 관객이 배우의 발화에 집중해 텍스트를 따라가고 이미지를 상상하도록 공간을 비우고 오직 소리와 빛으로만 채운다. 재공연을 준비하며 새로이 참여한 네 배우들은 극장을 동그랗게 둘러싼 의자에 앉은 관객에게 표정과 톤으로 온전히 텍스트를 전달한다. 극단 돌파구는 최근 젠더, 소수자를 주제로 리서치하며 작품에 맞는 배리어프리 형식을 시도하고 있다. 극장을 들어서면 마주하는 어둠. ‘보는’ 게 아닌 ‘듣는’ 감각에 집중하면, 어느덧 머릿속에서 <순교>의 무대가 완성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접근성 안내

 

- 한글자막 : 공연 전회차에 제공됩니다. 자막은 무대의 마주보는 두 벽에 표시됩니다.
- 음성안내 : 무대와 배역 및 의상 등에 대한 설명이 극 초반에 배우의 음성으로 나옵니다.
이 외에 조명 변화나 배우의 동선, 움직임에 대한 사전 정보는 극단 번호를 통해 요청해 주시면,
관련 내용이 적힌 한글 파일 대본을 보내드립니다.
- 이동지원 : 공연 당일 안내가 필요한 관객은 극단 번호로 문의주시면, 안내자가 이동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휠체어석 :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1층에서 지하에 위치한 극장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극장 무대와 객석 구조 상 휠체어를 탄 관객분은 어디든 원하시는 자리에 착석하실 수 있습니다.
비지정석으로, 여유로운 입장을 위해 공연 시작 15분 전에 도착 바랍니다.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