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연극 혜화동1번지 7기 동인 2020 가을 페스티벌 [맞;춤] <관람모드-만나는 방식>

<h1>맞;춤</h1>
<p>Oset 프로젝트 [관람모드-만나는방식] | 프로젝트그룹쌍시옷 [거리의 온기, 노란색 조명, 그리고 대화] | 엘리펀트룸 [어느 학술원에 드리는 보고서] | 래빗홀씨어터 [춤의 국가 Dance Nation] | 쿵짝프로젝트 [내가더잘] </p>
<p>2020.10.12 - 12.27 혜화동1번지 7기동인 2020 가을 페스티벌</p>
<p>후원 서울문화재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p>

종료

혜화동1번지 7기 동인 2020 가을 페스티벌 [맞;춤] <관람모드-만나는 방식>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0. 10. 12(월)~10. 15(목) 19:00

관람시간 120분
입장료 전석 1,5000원원
장소 혜화동1번지소극장 (혜화동 1번지 및 주변거리)
예매 예매 : 플레이티켓, 문의 : 카카오톡 아이디 hhd7th, 운영시간: 평일 10시-17시
주관 혜화동1번지 7기동인
후원

서울문화재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접근성 정보

자세한 소개

2020 혜화동1번지 7기동인 가을페스티벌

[맞;춤]

마주보다. 맞추다. 맞서다.

서로의 세계를 이해하는 과정이며, 서로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이다. 각기 다른 세계를 살아온 개인이 서로를 마주 보는 계기이자, 함께 작업을 하기 위해서 서로를 섬세하게 관찰하고 존중하며 맞추는 과정이자, 서로의 세계를 이해하는데 방해가 되는 비장애인 중심의 관념/질서에 공동으로 맞서는 시도이다.

 

기획 : 혜화동1번지 7기 동인, 정소은, 김진이

접근성매니저 : 강보름

그래픽디자인 : 김유나

 

[공연 소개]

우리는 만남을 준비한다. 내가 나이기 위한 만남 그리고 서로를 만나기 위한 만남을. 그 만남을 위해 필요한 시간과 거리는 얼만큼일까. 어떤 과정을 거쳐야 우리는 그 시간과 거리를 함께 경험할 수 있을까. 만남을 약속하고 준비하고 기다리고, 비로소 만나서 고르고 고른 이야기들을 ‘나’의 방식으로 건네고자 한다. 우리가 함께 있음으로써 자기 자신으로 남을 수 있게 되는 만남의 방식이 일어나기를 기대하면서.

 

[관람 안내]

- 회차 당 참여 인원은 10명 내외이고 관람시간은 약 120분입니다.

- 공연 특성상, 예매 시 기입하신 휴대 전화번호로 사전 연락(문자)을 드릴 예정입니다.

- 본 공연은 혜화동1번지소극장에 머물거나 이동하면서 진행되며, 부분적으로 관객의 참여로 공연이 이어집니다. 휠체어 이용자도 이동 지원 없이 공연 참여 가능합니다.

- 문자 자막, 수어통역, 장면해설(음성해설)을 별도로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각각의 소통 방식을 공연의 주요한 요소로 포함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 본 공연은 15세 이상 관람가로, 관람연령에 맞지 않는 관객 동반 시 입장이 불가합니다.

- 예매 티켓은 당일 취소/교환/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티켓 수령은 예매자 본인 수령이 원칙이며, 대리인 수령 시 예매자 확인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출연 및 제작진]

창작·출연 : 박하늘, 유현주, 홍성훈

제작진 : 김기석(기술), 김제형(사운드), 김은정(기획/진행), 김주희(수어통역), 김지우(조명), 송기조(공간) 신재(연출), 양대은(공연진행), 우에타 지로(영상), 임성현(무대감독)

 

[제작 0set프로젝트]

0set프로젝트는 전자저울의 버튼에서 빌려온 이름이다. 이 버튼을 눌러 저울 위에 놓인 물체의 무게를 0(영, zero)으로 세팅한다. 0set프로젝트는 사회적·문화적으로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명제를 저울 위에 놓고 0set버튼을 눌러 다시 사유하고자 2017년도에 만들어진 프로젝트 형식의 팀이다. 조사, 워크숍, 인터뷰, 기록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과정의 일부를 공연으로 제작한다.

기록의 기술>, 연극연습2: 배우는 사람>, 관람모드-보는방식> 사랑 및 우정에서의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바람없이> 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내]

- 관람하시는 분들은 극장 입장 시 문진표 작성 및 체온 측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

-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이 있거나 최근 14 일 이내에 위험지역 여행 , 출장 등을 다녀오신 분, 혹은 해당하는 분과 밀접한 접촉이 있었던 분은 극장 출입을 삼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극장 출입 및 참관 시 개인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예정입니다 . 꼭 안전한 관람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스크 미착용자 및 체온 37.5도 이상인 관객들의 입장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 극장 출입 전 후 극장에 비치된 손세정제를 꼭 사용하여주시길 바랍니다.

- 관람은 객석 간 거리두기를 유지하여 진행됩니다.

 

※ 공연 제작 배경

2019년 은 ‘있지만 보지(인식하지) 못했던 것을 보기 (인식하기) 위한’ 시도였다. 그동안 인식하지는 못했던 극장 내외부의 경계들,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을 바라봐야하는 공연 형식에 관한 질문 그리고 창작자를 무대 위 배우가 아닌 ‘타인’으로 만나는 순간들을 만들어내는 것이 공연의 목적이자 1년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의 목표였다.

2020년 은 어떻게 만날 것인가에 관한 질문을 던지는 공연이다. 다른 경험, 소통방식을 가진 서로가 ‘만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우리가 만나기 위해서 필요한 시간과 거리는 어느 정도이며, 어떤 과정과 시도를 거쳐야할까. 결국 우리는 서로를 만날 수 있을까. 박하늘, 유현주, 홍성훈 세 사람의 이야기가 각자의 방식을 통해 관객에게 도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만남과 공존의 방식을 탐구하고 있다.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