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입체낭독극<여기, 한때, 가가>

연극

종료

제목, 분류, 일정, 공연시간, 입장료, 모집인원, 장소, 신청방법, 주관, 후원, 다운로드 항목 나타나 있는 간단한 소개 목록
일정

2021년 7월 29일~8월1일
목,금 20시/ 토,일 16시

입장료 20000원
장소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35길 7)
예매방법 인터파크티켓
주관 배해률X프로젝트 레디메이드
후원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페미니즘 연극제

접근성 정보

자세한 소개

배해률X프로젝트 레디메이드
입체낭독극<여기, 한때, 가가>

 

기획의도
별 볼 일 없고, 구차하고, 때로는 절박하고, 일견 이상하기까지 한 이들은 집이 되어주지 못했던 이전의 거처를 떠나 ‘집다운 집’을 찾아 이곳까지 흘러들었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허무하게도 또 매일 실패하면서, 듣는 이 없는 말들을 읊조리고 있다. <여기, 한때, 가가>는 이 다섯 목소리를 무대라는 연단으로 초대하면서 ‘이상한’ 인생들에 귀를 기울인다.


줄거리
“2009년 8월 9일 매입해서, 2012년 4월 27일 매각. 자그마치 993일 동안 여기는 레이디 가가의 소유였어요.”
한때 레이디 가가가 소유했다는 서울 성북구의 허름한 빌라에 ‘재호’가 산다. 재호는 어느 날부터 벽을 따라 핀 핑크색 곰팡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리고 빌라를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집주인과 이웃들로부터 무시 당하기 일쑤다. 옆집에 사는 ‘지우’와 아래층의 ‘하나’, 그리고 ‘경석’까지도 재호에게 무관심하지만, ‘주현’만은 그 열의에 기꺼이 동조한다. 한편 재호는 주현의 또 다른 사정을 알게 되는데…

 

배해률×프로젝트레디메이드
배해률과 프로젝트 레디메이드가 협업하여 희곡 〈여기, 한때, 가가〉를 서로 다른 말과 몸을 통해 무대화한다. 프로덕션 내 각자가 가진 젠더, 계급, 연령, 장애 유무 등 여러 범주의 차이들을 인식하고 존중하며, 더 나아가 이 ‘다름’을 창작 과정에 반영하고자 한다.

 

*본 공연은 입체낭독극으로, 음성해설과 수어통역, 자막이 포함된 베리어프리 공연으로 진행됩니다. 
*페미니즘 연극제 티켓은 6월 10일 오후 2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오픈됩니다.

 

출연
하지성 신강수 임지윤 이지민 백소정

 

* 페미니즘 연극제 : https://www.facebook.com/femiplay

 

* 프로젝트레디메이드 : https://www.facebook.com/projectreadym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