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전통 사물놀이 땀띠 <'같이’의 가치>

2021 장애인문화예술지원사업선정작 같이의 가치 사물놀이 땀띠 피아노병창 최준 대금연주자 문종석 2021.9.25. 16:00 서울돈화문국악당  본 공연실황은 추후 땀띠의 유튜브 채널이나 네이버TV를 통하여 계속 관람할 수 있습니다. https://url.kr/42atyj*(유튜브) https://tv.naver.com/ttamtti(네이버TV)

종료

사물놀이 땀띠 <'같이’의 가치>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1년 9월 25일(토) 오후 4시
공연시간 60분

장소 서울돈화문국악당, 유튜브 (서울 종로구)
주관 사물놀이 땀띠
주최 사물놀이 땀띠 
접근성 정보

자세한 소개

○ 공연 내용

-봄소리: 땀띠의 연주자 네 명이 각기 다른 음정의 대나무 악기(공명)들을 이용해 화성을 연주하고 그 위에 리코더, 실로폰, 젬베, 쉐이커 등의 악기들로 재미있는 음색을 더한 곡이다. 땀띠의 음악을 통해 긍정의 힘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

 

-공간: 중국의 호러쓰, 토이, 인도의 쓰루띠박스, 북 등 여러 나라의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창작곡이다. 탐탐이라고도 하는 동양계의 타악기인 공(gong)의 묵직한 울림이 특징이다. ‘공間’은 ‘공 사이’로 공의 울림 사이사이에 여러 악기의 연주가 들어간다는 의미이다.

 

-사랑가: 최준 씨의 피아노 병창

 

-샌드아트 영상 1: 우리의 공연은...

 

-여름풀소리: 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속삭이는 풀소리처럼 속삭이는 해금의 선율에 리코더, 멜로디언 등 악기의 연주가 더해지는 곡이다.

 

-휘모리: 리코더의 맑은 음색과 공명악기의 유쾌함이 땀띠 멤버들의 열정과 수수함이 함께 어울러서 만들어진 음악이다.

 

-다향: 문종석 씨의 대금 독주

 

-땀띠 풍류: 땀띠 멤버들의 연희적 특성을 담아낸 서사를 노래로 표현하며, 사물놀이 악기와 더불어 다양한 타악기 연주가 어우러지는 희망의 메시지 같은 곡이다.

 

-매우 쳐라: 삼도농악가락을 땀띠 멤버들의 구음과 함께 재구성한 곡이다.

 

-샌드아트 영상 2: +-×÷

 

-땀띠 연희: 버나놀음과 12발 상모놀음을 공연한다.

 

-지금 우리 이곳에: 땀띠의 창작 합창곡으로 출연자 모두 함께하는 무대를 꾸민다.

 

 
○ 온라인 다시보기
유튜브: https://url.kr/42atyj(바로가기)
네이버TV: https://tv.naver.com/ttamtti(바로가기)
 
○ 공연문의
사물놀이 땀띠 010-6337-1691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