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ook!룩룩-제주에이블아트 VR전시

시각

종료

제목, 분류, 일정, 공연시간, 입장료, 모집인원, 장소, 신청방법, 주관, 후원, 다운로드 항목 나타나 있는 간단한 소개 목록
장소 온라인전시
접근성 정보
주관 이마고미술치료연구소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주문화예술재단

요약설명

자세한 소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주 에이블아트(ABLEART) 전시는 사회적 상황과 맞물려 VR을 통한 온라인전시로 기획되었다. 현재 제주지역과 서울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고동우, 권한솔, 박혜신, 이진원 4인의 발달장애청년작가를 초대해 비대면으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획전이다. 또한 기존의 갤러리 공간에서 벗어나 제주의 이색공간에 작품을 연출해 색다른 전시감상을 선사한다. 전시는 로 시각적 이미지의 ‘보다’를 작가와 관객의 입장에서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를 고민하고 모색해보는 자리다.

룩아트는 두 가지 관점의 시각예술활동을 내포한다. 그린 이와 보는 이 '보다'의 예술이 주제이다. 발달장애인들이 자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특정한 방식의 '보다'에서 LOoK, 작가 스스로 자신의 안을 '들여다보다'에서 LOoK 을 작품을 통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또한 VR온라인 전시를 통해 지역적 한계에서 벗어나 다양한 대중에게 선보이며, 일반 대중과 에이블아트에 관심을 가진 모든 이들과의 공유의 장이 되리라 기대한다. 발달장애작가의 예술활동에 관심을 기울여서 '보다'의 의미를 찾고, 그들만의 독특한 조형언어를 발견하고 작품의 시각적 이미지를 넘어선 치유적 메시지로 코로나 블루로 힘들어 하는 현대인들의 마음에 작은 위로와 쉼이 되었으면 한다.

 

전시 바로가기 : 클릭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