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웹진 이음

이음광장 [영상에세이] 몸과 마음의 근육키우기③ 운동을 하다 보면 마음을 돌볼 수 있는 힘도 생긴다

  • 수키 장애인권활동가
  • 등록일 2025-02-12
  • 조회수 63

이음광장

수키 ‘운동을 하다 보면 마음을 돌볼 수 있는 힘도 생긴다’, 7분 14초, 2025

성폭력 사건 공론화 이후 정말 죽을 만큼 힘들었지만 어떻게든 살아남아야 하니 2023년 1월부터 운동, PT(퍼스널 트레이닝)를 시작했다. 운동하는 시간만큼은 몸이 너무 힘들어 아무 생각이 들지 않아 좋았다. 어쩌면 나의 힘든 시간을 운동을 통해 외면하고 싶었던 것 같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운동을 시작하고 나서 상담받을 힘도 생기고 소수의 사람과 명상을 하면서 마음 돌볼 힘이 생겼다.

2024년 10월쯤 진희 님을 만나 영상 제작에 사용할 촬영 겸 체감예술명상 & 컬러테라피(보디드로잉)를 진행하였다.

진희 님과 나는 2017년 미투운동 현장에서 만나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처음 현장에서 만났을 때 서로 눈에 투쟁력이 가득했다. 지금 우린 투쟁 현장을 떠나 자신과 반려묘들을 돌보면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고 서로를 존중하며 응원하고 있다. 1년에 한두 번 보는 관계여도 만나면 어제 본 것처럼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사이다.

우리는 센텀 APEC나루공원에서 명상과 보디드로잉을 하면서 서로 에너지를 주고받았다. 가을 하늘까지 완벽한 작업이었다.

※ 체감예술명상 & 컬러테라피는 자신의 몸과 마음의 이야기를 색깔로 알아차리고 보디드로잉을 통해 감각적인 예술명상으로 아름다운 자신으로 회복하는 시간이다. 에너지의 파동을 따라 점, 선, 원을 연결하고 자유롭게 피부에 표현하며 몸의 감각을 느껴보는 체감예술명상과 색채 에너지와 명상심리를 기반으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한 삶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컬러테라피를 함께한다.

수키

수키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그릇된 통념에 맞서 장애인권운동계의 조직적 변화를 끌어낸 젠더퀴어 장애인권활동가이자, 지금은 성폭력 피해생존자로서 성평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4년 3월 8일 세계여성의날에 ‘올해의 여성운동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 2025년 1월 『오늘, 저에게 마음이 생겼습니다』를 출간할 예정이다.
ekfslaqkd@naver.com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의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