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온라인 > 문화소식 이음 온라인 > 문화소식_ > 간과 강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소식

연극 간과 강

진행중

간과 강 간단한 소개 테이블
일정

2024년 9월 27일(금)~10월 19일(토)

관람시간 평일 저녁 7시 30분, 주말 오후 3시 (화 공연 없음)
입장료 R석 6만원 / S석 4만 5천원 / A석 3만원
장소 명동예술극장 (서울 중구 명동길 35)
예매 국립극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주최 국립극단 
접근성 정보
SNS

요약설명

기간: 2024년 9월 27일(금)~10월 19일(토)
시간: 평일 저녁 7시 30분, 주말 오후 3시 (화 공연 없음)
※ 접근성 회차: 10.12.(토)-10.14.(월)
장소: 명동예술극장
러닝타임: 110분 *변동될 수 있음
티켓: R석 6만원, S석 4만 5천원, A석 3만원

예매: 국립극단 홈페이지(클릭 시 이동), 인터파크 티켓(클릭 시 이동)


주최·제작: 국립극단
문의: 1644-2003

 

○  접근성 회차 안내
- 10월 12일(토), 10월 13일(일), 10월 14일(월) 총 3회차는 접근성 회차로 운영합니다.
- 음성해설, 한국수어통역, 한글자막해설(개별 한글자막 기기 포함), 이동지원 서비스, 무대 모형 터치투어, 사전 대본열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해당 회차에 한해 장애인 관객을 위한 우선예매가 8월 28일(수) 14시 - 9월 2일(월) 17시까지 진행됩니다.

 

1) 음성해설: 음성해설 수신기를 통해 공연 감상에 필요한 정보가 음성으로 실시간 제공됩니다.
- 음성해설 수신기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 음성해설 서비스가 필요한 시각장애인(동반 1인까지 가능)에 한하여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 후 남은 수량은 현장에서 비장애인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 음성해설 수신기로 인한 기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수어통역: 공연 중 수어통역사는 무대를 정면에 두고 무대 왼쪽 가장자리에 고정하여 위치합니다.
- 접근성 회차의 수어통역사 위치에 따라 일부 대도구 또는 소품 가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극의 이해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1층 12열 12번 좌석은 수어통역사 가림이 발생합니다만 수어통역을 제외한 관람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3) 한글자막해설: 무대 좌우 양쪽에 설치된 두 개의 모니터와 개별 한글자막 기기(접근성 회차에 한함)이 모두 제공됩니다.
- 무대 좌우 양쪽에 설치된 두 개의 모니터에 한글자막해설이 제공됩니다.
- 12열 8-15번 좌석에는 개별 한글자막 기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기는 좌석에 고정되어 있으며 별도의 조작 없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개별 한글자막 기기 좌석은 8석으로 한정되어 있어 반드시 사전 예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한글자막 서비스가 필요한 청각·언어장애인에게 국립극단 콜센터를 통해 우선예매를 진행하며, 이후 잔여석에 한하여 비장애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 비장애인 예매는 우선 예매 종료 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예매 전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 특성상 자막과 대사 사이에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개별 한글자막 기기 좌석에서 관람 시 설치된 자막 기기 위치 조정 및 제거는 불가하며, 자막 기기 사용으로 관람 시 화면 불빛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시각장애 관객 이동지원: 명동예술극장과 가까운 지하철 출구에서부터 극장 매표소까지 시각장애 관객 이동을 지원합니다.

[이동지원 서비스 신청 방법]
신청 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 1번)


신청 시 참고사항
- 신청기간: 공연 관람 3일 전까지 신청 ※ 당일 신청 불가
- 운영회차: 10월 12일(토), 10월 13일(일), 10월 14일(월) 기간 중 1일 3회 운영

 

5) 무대 모형 터치투어: 명동예술극장 로비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무대 모형을 직접 만져 보실 수 있습니다.

- QR코드를 통해 시각장애인 관객을 위한 음성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 음성 가이드 내 공연의 스포일러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6) 사전 대본열람: 공연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 대본열람을 진행합니다.
- 1층 로비 아트숍 내 설치된 태블릿으로 대본 열람을 제공하며, 현장에서만 열람 가능합니다
- 아트숍 운영시간 내 열람할 수 있으며 일부 및 전체 내용에 대한 촬영·복제·외부유출은 절대 불가합니다.
※ 아트숍 운영시간: 공연시작 1시간 전~공연 종료 후 약 20분 후까지
※ 사전 대본열람은 전 회차 가능합니다.
 

자세한 소개

공연 소개

 

“내일도 오늘 같을까. 내일도 오늘 같겠지. 어제도 오늘 같았나. 어제도 오늘 같았지.”

 

때: 이래저래,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하루
곳: 서울. 특히, 한강의 곳곳

 

하루와 하루 사이, 한강을 배경으로 한 <간과 강>이 가을의 길목에 찾아왔다.
막연히 찾아올 내일과 미래를 기다리는 것은 언제부터 당연했던 것인가.
과연 우리는 제대로 느끼며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바람이 부네요. 지하에 맴도는 바람일까요?

환풍구에서 불어오는 땅 위 바람일까요? 멀리서 지하철이 오고 있는 걸까요?”

 

일상의 틈 사이로 불어온 바람을 시작으로 만들어 낼 새로운 감각들이 전하는 이야기


“내일도 오늘 같을까. 내일도 오늘 같겠지. 어제도 오늘 같았나. 어제도 오늘 같았지.”

 

여기 '종말'을 마주한 이들이 있다. 갑작스레 집 안에 싱크홀이 생기고 상상 속에서만 살던 인어가 발견되는 낯선 상황들. 그리고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모를 어깨 통증을 지닌 L은 평범한 일상 속 작은 균열과 틈 사이로 상실과 고통의 이유를 감각해 나간다. 우리는 얼마나 진화해 왔고 어디쯤 와있는 걸까. 신체 한복판에서, 도시 한복판에서 무표정하게 흐르는 간(Liver)과 강(River)처럼 무덤덤하게 살아가는 단 하루의 여정이 시작된다.


단문의 미덕, 언어의 변주가 돋보인 <간과 강> -차범석희곡상 심사평


‘2020년 제14회 차범석희곡상’ 수상작! 일상 속 언어를 리듬감 있는 대사로 풀어내며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작가 동이향의 <간과 강>이 담담하게 동시대를 비추는 물결이 되어 우리 곁으로 찾아온다.


깊이 있는 텍스트 분석으로 극에 힘을 불어넣는 연출가 이인수
정교하게 공간화한 무대, 조명, 영상 등 생동감을 더할 미장센
그 경이로운 무대 위에서 마주할 감각적인 시간을 선사한다.


시놉시스


이래저래, 이 세계의 마지막 날일지 모르는 하루. 한강이 보이는 낡은 빌라에서 부부인 L과 O가 그 하루를 함께 보내고 있다. L의 알 수 없는 어깨 통증이 심해져 가고, L과 O는 집에 언제 생겼는지 모를 커다란 구멍을 내려다보며 농담을 주고받다 서로의 진실을 대면한다. 집을 나선 L은 한강의 곳곳을 방황하며 서서히 기울어가는 이 세계의 깊은 공허를 만난다. 그리고, 그 끝에서 인간과 다르게 진화해온 인어의 시간과 마주하는데…


만드는 사람들

동이향 | 연출 이인수

무대 송지인 | 조명 김형연 | 영상 이수경 | 의상 이윤진 | 소품·분장 장경숙 | 음악·음향 이승호 | 움직임 이윤정 | 조연출 송은혜 | 컴퍼니 매니저 오성경 

 

출연
강현우
구도균
김시영
성원
송인성
신강수
유재연
지춘성
최정우

 

그리고,
국립극단 후원이 함께 합니다

제 2021-524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 접근성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 1.업체명: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고 112 3.웹사이트:http://www.ieum.or.kr 4.유효기간:2021.05.03~2022.05.02 5.인증범위:이음 온라인 홈페이지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1년 05월 0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